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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

[블렌더강의] 하이폴리 오브젝트 채색하기(feat.지브러쉬) l Blender how to unwrap/mapping high poly model

by 생츄어리츄 2020. 10. 1.

 

블렌더로 채색할 캐릭터 디자인

 

오늘은 하이폴리 오브젝트를 블렌더에서 채색해 볼거예요.

저는 지브러시에서 모델링한 오브젝트를 불러와서 채색했는데요 -

Zbrush는 스컬핑 조형이 기본이라 자유롭게 원하는 조형을 하기 좋아서

모델링할 때 저도 애용하는데요 +_+

(찰흙 만지는 기분으로 쪼물딱 거릴 수 있어서 냥잼꿀잼!)

다만 예쁘게 렌더해서 이미지 파일로 쓰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ㅠ_ㅠ...

(프로그램과는 별도로 저의 역량 부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.)

특히 캐릭터처럼 뽀샤시하게 채색하는 게 예쁜 오브젝트는

블렌더를 이용하면 더 간편하고 예쁘게 채색이 되는 것 같아요.

꼭 지브러시에서 만든 파일이 아니라도

하이폴리 모델링을 쉽고 가볍게 맵핑해서 채색하는 팁이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
https://youtu.be/W7xEcazGLPw

 

오늘의 뽀인뜨는!

채색 과정 전반은 로우폴리 모델과 동일하다

하이폴리 별거 엄쪙!

맵핑할 때 unwrap대신 smart UV project를 사용한다

8기가 램에서도 하이폴리 맵핑 가능...ㅎ ㅖ자에요

포토샵으로 후보정한다
결과물에 스팟이 생기지 않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(__) 

더 좋은 방법에 대한 가르침은 언제든 두손두발 들고 환영합니다


블렌더 하이폴리 캐릭터 채색1
블렌더 하이폴리 캐릭터 채색2

그리하여 결과물.

눈을 모델링하지 않고 쿡쿡 찍었더니 어쩐지 좀 무서운 느낌이 되어버렸습니다.

마무리 인사 캐릭터

씨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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